치아에 검게 있는 것이 씻겨지지 않으면 꼭 이렇게 케어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.
알아보자 :: 치아에 검게 있는 것이 씻겨지지 않으면 꼭 이렇게 케어
치아에 검게 있는 것이 씻겨지지 않으면 꼭 이렇게 케어
치아에 검게 있는거는 색소침착, 플라크, 치석 등이 원인일 수 있으며, 칫솔질을 제대로 하지 않거나 구강위생을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
제때 씻지 않으면 미관을 해칠 뿐만 아니라 잇몸 주변의 신경이 파괴되어 잇몸이 위축되고 치주염 등 이가 아픈 병이 생길 수 있어요.
■ 그럼, 여기서 확인 해보세요. 이빨에 까만 게 있는데 잘 안 빠지면 좋은방법은?
치아에 검은 것이 있으면 꼭 이렇게 케어
■ 1. 초음파 스케일링 초음파 스케일링은 초음파의 고주파 진탕 작용을 통해 치석, 플라크, 색을 제거하고 치면을 매끄럽게 하여 플라크와 치석의 재증착을 지연시킵니다.
■ 초음파 스케일링은 치아 표면의 담배 반점, 차때 및 색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으며 정기적으로 초음파 스케일링을 수행하면 다양한 구강 질환의 발생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어요.
■ 2. 베이킹소다 칫솔질할 때 치약에 베이킹소다를 적당량 첨가하면 치아 미백 및 오염 제거 효과가 있어요.
■ 베이킹소다 칫솔질은 마찰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치아 표면의 모든 얼룩, 예를 들어 찌꺼기, 부드러운 때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치석, 치태를 점차 개선할 수 있으며 치석, 치태를 예방할 수 있어요.
■ 3. 구강위생주의 치아에 검게 보이는 것은 구강위생에 소홀한 경우가 많으므로 평소 구강위생에 주의할 것을 권장합니다.
■ 하루에 두 번 이상 이를 닦는 것이 좋으며, 식사 후에는 가글이나 생리 식염수로 제때 입을 헹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.
■ 또한 올바른 칫솔질 방법을 익히는 것도 매우 중요하므로 저온 양치법을 사용하면 좋습니다.
■ 치아에 검은 것이 있으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소개한 바 있어요.
■ 치아에 검은 것이 있으면 씻지 않으면 초음파 스케일링과 베이킹 소다로 칫솔로 양치를 할 수 있어요.
■ 또한 일상생활에서 구강위생에 유의해야 하며, 하루에 두 번 이상 이를 닦는 것이 좋으며, 식사 후에는 즉시 가글이나 생리식염수로 입을 헹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.
정리드린 내용은 치아에 검게 있는 것이 씻겨지지 않으면 꼭 이렇게 케어 입니다. 상기 내용이 이해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.